글
미스 김 맞아?… ‘마법의 검정 드레스’
세계일보기사입력 2007-12-14 10:04 최종수정2007-12-14 10:13
올겨울 패션은 그 어느 때보다 ‘미니멀리즘’이 대세여서 단순하고 깔끔한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는 만큼 반짝이(펄)나 레이스, 금박 등 요란한 장식이 달린 파티복은 고이 접어 두는 편이 낫다. 대신 몸에 딱 맞아 떨어지는 검정 드레스나 민소매 톱에 고급스러운 액세서리로 우아하면서도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자.
여성복 브랜드 루트엘의 김영희 매니저는 “파티 옷차림에 자신이 없다면 영화제에서 여배우들이 보여준 스타일을 살짝 모방하는 것도 좋다”며 “김태희의 튜브 드레스(어깨 부분이 아예 없는 드레스)나 박진희의 홀터넥(어깨끈을 목 뒤로 끌어올려 묶는 스타일) 드레스, 김혜수의 클리비지 룩(가슴골이 살짝 보이는 스타일) 등을 참고하면 즐거운 송년파티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송년 모임 옷차림과 화장에 대한 몇 가지 원칙을 전문가들에게 들어봤다.
# 격식 있는 파티엔 드레스를
여성이 비즈니스 파티에 초대받으면 출근 때 입는 투피스 정장을 입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딱딱해 보일 수 있다. 색다른 분위기를 위해 추천할 만한 옷이 바로 드레스다. 보통 ‘드레스’는 위아래가 붙은 옷, 원피스와 같은 말이다. 드레스는 서양에서 중요한 모임에서 여성들에게 꼭 입을 것을 요구할 정도로 격식 있는 옷인 만큼, 모임이나 파티에는 투피스보다는 원피스를 입는 편이 좋다.
원피스를 잘 입지 않는 사람이라도 연말 모임용으로 무릎 위 길이의 검정 미니드레스를 하나 장만하면 화려한 액세서리와 함께 파티복으로도 입을 수 있고, 다른 옷과 함께 입으면 출근복이나 평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목선이 깊게 파인 것도 좋고, 소매가 짧거나 없어 다소 노출이 있는 디자인도 연말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 홀터넥 드레스나 튜브 드레스도 고려해 볼 만하다.
# 스팽글이나 호피로 클럽 파티에서 시선끌기
조명 아래서 음악과 춤을 줄기는 파티라면 과감하고 화려하게 입는 것이 기본이다. 하지만 매년 비슷한, 요란한 파티복을 입는 것은 왠지 개성 없어 보인다. 올해는 전체적으로 몸에 달라붙거나 노출이 있는 옷을 입으면서, 반짝거리거나 섹시한 옷 또는 소품 한두 가지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특히 화려한 조명이 있는 장소라면 반짝이는 옷과 소품이 최고다. 반짝거리는 파티 의상을 원한다면 올해는 스팽글이 붙은 옷에 도전해 보자. 금사나 은사로 만들어 전체적으로 반짝거리는 옷은 마치 ‘무대복’ 같은 인상을 주지만, 스팽글이 무늬처럼 붙어 있는 티셔츠나 원피스라면 반짝이면서도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다.
섹시함과 개성을 강조하는 호피무늬 옷도 연말 모임에서 빼놓을 수 없다. 호피무늬 원피스는 파티 참석자들의 시선을 확 잡아끌 수 있고, 호피무늬 민소매 톱은 단순한 디자인의 청바지와 함께 입어도 충분히 개성을 발휘할 수 있다.
# 액세서리는 한 곳에만 포인트를 주자
연말 모임을 앞두고 잘 차려 입었다면 이것저것 잔뜩 들어가는 큰 가방은 잠시 내려놓자. 큰 가방은 화려한 옷차림에 어울리지도 않고, 이리저리 돌아다녀야 하는 파티나 모임에 적합하지 않다. 한손에 쥘 수 있는 ‘클러치 백’이 제격이다. 검은 옷을 입었다면 백은 화려한 원색으로 골라 포인트를 주는 것도 세련된 연출법이다. 최근에는 손목에 팔찌처럼 낄 수 있는 클러치 백도 등장했는데, 파티에 들고 다니기에 편리하다.
신발도 파티 복장에 어울리는 것으로 택한다. 우아한 드레스에 앞뒤가 꽉 막힌 검정 가죽구두는 어울리지 않는다. 겨울이라도 앞이 살짝 트인 ‘오픈 토(open-toe)’ 스타일 구두나 샌들이 어울린다. 털 장식이나 반짝이는 크리스털 장식이 달린 샌들이라면 더 좋다.
모임을 앞두고 아무리 잘 차려 입었다고 해도 요즘 유행하는 투명 메이크업을 하면 화려한 조명 아래서는 맨얼굴에 가깝게 보이고, 다소 초라해 보일 수 있다. 따라서 피부보다 한 단계 밝은 색의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피부색을 밝게 한 뒤 펄이 들어간 파우더를 덧발라 화사하게 표현해 주는 것이 좋다.
색조화장은 속눈썹이 풍성하고 길게 보이는 마스카라를 사용해 속눈썹을 강조하고, 립스틱과 립글로스는 펄이 섞인 것을 선택해 입술이 촉촉하고 도톰해 보이도록 한다. 아이섀도는 여러 색이 섞여 각도에 따라 색이 달라 보이는 것을 사용하면 신비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RECENT COMMENT